OS/2 Warp 4.0 한글판에 OS/2용 한글과컴퓨터 한글 3.0b를 설치해보았습니다.
OS/2 Warp 4.0에 설치해보았습니다. 설치 CD를 넣으면 설치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윈도우용과는 배경부터 해서 완전히 다르네요. 계속을 누릅니다.
등록 정보를 입력합니다. 사용자명과 회사명, 제품 번호를 입력하고 계속을 누릅니다.
입력한 정보를 확인한 후 예를 누릅니다.
설치 방법을 선택합니다. 기본 설치를 선택합니다.
시스템의 드라이브를 스캔 중입니다. 저 눈이 살짝 무섭네요.
만약 사용자 설치를 하게 되면 이렇게 설치할 구성 요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계속을 누릅니다.
한글이 설치될 새로운 디렉토리를 만듭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파일 복사 중입니다. CD지만 CD 안에 디스켓 내용 구성물이 다 있기 때문에 이렇게 나옵니다.
파일 복사가 거의 마무리되었습니다. 48번까지 있다니, 플로피 버전으로 설치했다면 생각만 해도 정말 끔찍하네요.
이전 버전의 config.sys 파일을 config.ins 파일로 복사했다고 뜹니다.
config.sys 파일을 수정할 건지 묻습니다. 수정한다고 하고 OK를 누릅니다.
config.sys 파일이 수정되었습니다.
한글 3.0b의 설치가 끝났습니다. 시스템을 재시작합니다.
설치 후 작업표시줄의 한글과컴퓨터 항목을 열어보았습니다. 한글 3.0b와 HNC 구성, readme 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글 3.0b를 실행해보았습니다. 로고는 윈도우용과 동일합니다.
OS/2용 한글 3.0b의 모습입니다. 아이콘의 배치만 다를 뿐이지 외양은 거의 같습니다.
한글 입력 또한 매우 잘 됩니다.
메뉴를 열어보았습니다. 저 특유의 둥글둥글한 글꼴까지 똑같습니다!
설치 종료 시 readme 파일을 꼭 열어보라고 해서 한번 열어봤습니다. 말 그대로 안내문입니다.
한글 3.0b 정보입니다. 저 금색 3.0b 로고는 언제 봐도 고급진 것 같습니다.
이상 OS/2용 한글 3.0b 설치기였습니다.